[iOS] 코드베이스 프로젝트 세팅 / Codebase Project
2024. 12. 30. 20:45ㆍ🍏/Xcode
1. Main.storyboard(Main) 삭제(move trash)
![]() |
![]() |
![]() |
2. Info.plist에서 Storyboard Name 삭제

- 를 눌러 삭제하자
3. UIKit Main Storyboard File Base Name 삭제

Module > TARGETS > Build Settings > filter(story)
delete 키를 눌러 삭제하자
4. SceneDelegate의 willConnectTo 파라미터 함수 수정

func scene(_ scene: UIScene, willConnectTo session: UISceneSession, options connectionOptions: UIScene.ConnectionOptions) { guard let windowScene = (scene as? UIWindowScene) else { return } let window = UIWindow(windowScene: windowScene) let vc = ViewController() window.rootViewController = vc self.window = window window.makeKeyAndVisible() }
5. 테스트
아래 코드를 넣어 화면이 제대로 나오는지 Build & Run 해봅시다. (command + r)
import UIKit final class ViewController: UIViewController { private let testLabel: UILabel = { let label = UILabel() label.text = "초기세팅 테스트" label.font = .systemFont(ofSize: 32) return label }() override func viewDidLoad() { super.viewDidLoad() setUI() setLayout() } private func setUI() { view.addSubview(testLabel) view.backgroundColor = .green } private func setLayout() { testLabel.translatesAutoresizingMaskIntoConstraints = false NSLayoutConstraint.activate([ testLabel.centerXAnchor.constraint(equalTo: view.centerXAnchor), testLabel.topAnchor.constraint(equalTo: view.safeAreaLayoutGuide.topAnchor, constant: 300) ]) } }


'🍏 > Xcod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wiftLint] Xcode에서 프로젝트에 lint 적용하기. (0) | 2025.02.04 |
---|---|
[Xcode Cloud] 토이프로젝트에 CI / CD 적용하기 (1) | 2024.11.11 |
[Xcode / Swift] 빌드 시스템에 대한 이해 / 증분 빌드 / 병렬 처리 / Eager Linking / Incremental (1) | 2024.10.29 |
[Tuist+Fastlane+GithubAction] App 배포 CI/CD 과정 (0) | 2024.04.28 |
[Tuist] Version 4 / config / package / dependencies (0) | 2024.03.29 |